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꾸만 머리카락 얇아지는 이유를 알아보아요!

by !1111!111 2021. 1. 5.
반응형

인간이 나이가 늙어 보이지 않는 가장 중요한 곳 중 한 곳이 어디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단연컨데 바로 머리카락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젊은 사람이더라고 머리카락이 얇고 힘이 없거나, 머리카락이 비어있다면 그만큼 나이 들어 보이는 일도 없는 것 같아요.

 

10대 때는 걱정도 안 했던 머리카락은 20대 후반 30대 후반을 지날수록 점점 얇아지고 힘이 없이 툭툭 끊어지며, 쉽게 빠지는 한 올 한 올을 보면 그렇게 스트레스를 받을 수 없는데요.

 

오늘은 이 자꾸만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이유를 살펴보고 개선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출처 픽사베이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1. 노화현상

 

우리 몸이 노화가 진행이 되면서 두피의 모세혈관도 노화가 진행이 됩니다.

그렇게 되면 두피의 혈액순환이 원활히 공급이 되지 않기 때문에 모근이 약해져 모발에도 힘이 없고 머리카락이 얇아지게 됩니다.

 

사진출처 픽사베이

2. 자주 하는 펌이나, 염색 등

 

요즘은 헤어 하나로 나의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고, 관리의 척도이기도 하기 때문에 미용실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이 많죠?

이때 염색이나 펌을 할 때 사용하는 약품이 머리카락과 두피에 심한 자극을 주게 됩니다. 반복적으로 약품 등에 노출이 될 경우 두피가 약해져 머리카락이 갈라지고 얇아지게 됩니다.

 

 

3. 영양부족

 

현대인 여성들은 평생이 다이어트단 말이 있을 정도록 다이어트를 자주 하는데요.

다이어트 시 원푸드 다이어트 혹인 1일 1식 다이어트 등의 극단적 절식들은 영양부족으로 인해 머리카락을 얇아지게 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픽사베이

 

4. 과음/스트레스

 

만병의 근원인 과음과 스트레스는 머리카락을 얇게 만드는 주범이기도 합니다.

알코올이 몸에 들어와 제내에서 분해될 때에는 많은 양의 비타민과 아연 등의 미네랄이 필요한데요. 머리카락으로 영양이 공급되지 못하고 알코올 분해에 쓰이기 때문에 머리카락을 얇게 만드며 스트레스 또한 신진대사가 저하되고 혈액순환이 고로 전달되지 않아 머리카락을 얇게 만들어 줍니다.

 

사진출처 픽사베이

얇아진 머리카락! 개선할 수 있는 방법도 알려드려요~!

 

이미 얇아진 머리카락과 탈모가 진행이 된 상태라면 전문의를 찾아가 상담과, 정확한 진단을 받고 그에 따른 처방을 받길 권해드려요~

 

사진출처 픽사베이

1. 머리카락의 성장에는 단백질, 아연, 비타민, 오메가 3, 비오틴 등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해당 영양성분이 있는 음식이나, 영양제들을 챙겨 먹으면 머리카락 얇아지는 것에 대해서 예방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꾸준한 운동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며 두피 건강에 도움을 주므로, 머리카락 얇아짐에 효과적입니다. 꾸준한 운동과 두피 마사지를 병행해주시면 더욱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픽사베이

3. 두피의 청결도도 매우 중요하며, 한쪽으로만 가르마를 타는 것을 수시로 바꿔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머리 카자 꾸민 머리카락 얇아지는 이유를 알아보고, 개선방법까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특히나 겨울철에는 정전기와 건조함으로 머리카락 얇아짐에 더욱더 신경 써야 하는 계절이니, 위 내용 참고하시어 머리카락 건강 지키기 실천하시길 바랍니다.

 

사진출처 픽사베이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