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상공인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하세요!

by !1111!111 2021. 7. 7.
반응형

코로나19가 장기화가 됨에 따라 소상공인 분들의 상황이 매우 열악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 정책과, 지원에 대한 부분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긴급 생활안정 지원금 50만 원을 받으실 수 있는 신청내용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1. 소상공인 긴급 생활안정지원금 신청 대상자.
2. 소상공인 긴급 생활안정지원금액
3. 소상공인 긴급 생활안정지원금액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4. 소상공인 긴급 생활안정 지원금액 신청 시 필요서류.

1.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 가능 대상자.

신청하는 현재 사업장을 운영 중이어야 하며, 2020년도 연간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40% 이하인 소상공인 분들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기준 중위소득 40%]

  • 1인 가구 : 8,677,589원.
  • 2인 가구 : 14,822,779원.
  • 3인 가구 : 19,122,960원.
  • 4인 가구 : 23,405,232원.
  • 5인 가구 : 27,635,390원.

단, 사업장이 유흥시설이거나, 사행성 시설과 변호사 등의 전문직종은 제외가 됩니다.

2. 소상공인 지원금 지원금액

  • 한 개의 사업장당 1회에 한하여, 50만 원이 지원됩니다.
  • 한 명의 대표자가 여러개의 사업장을 운영하는 경우 하나의 사업장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공동대표로 되어 있는 사업장의 경우 한명의 대표자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3.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 신청기간 : 2021년도 7월 1일 오전 10시~ 2021년도 7월 9일 오후 6시까지.
  • 신청방법 : 온라인 접수와 우편접수가 가능하며, 지금 신청하신다면 온라인으로 접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 긴급생활안정자금 안내문

* 온라인 접수 및 오프라인 접수신청서 다운로드는 7월 1일 10시부터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긴급생활안정자...

blog.naver.com

소상공인 긴급 생활 안정자금 안내문의 화면에서 스크롤바를 내리면 가장 하단부에 온라인 접수와/ 오프라인 접수신청서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4. 소상공인 지원금 신청 시 제출서류. 

소상공인 긴급 생활안전 지원금을 신청하시기 위해서는 아래의 서류를 준비하셔야 하며, 모든 서류는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분이어야 합니다.

  1. 사업자등록증.
  2. 2019년도 2020년도 소득금액 증명원.
  3. 주민등록등본 혹은 가족관계 증명서
  4. 2021년도 6월 18일일 이후 발급된, 4대 보험 가입내역서.(1인사업장의 경우에 4대보험 미가입 시 해당사항 없음.)
  5. 2020년 매출 확인 서류-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 증명, 표준 재무제표 증명 중 1.
  6. 사업자용 통장 또는 대표자의 개인통장 사본.

오늘은 소상공인 긴급 생활안전 지원금 신청내용에 대해서 안내해드렸습니다. 기한이 이틀밖에 남지 않았으므로, 신청 가능하신 분들은 빠르게 신청하셔야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