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혜택

가정보육에서 어린이집 보육료 전환 언제 신청해야할까?

by !1111!111 2021. 11. 8.
반응형

2022년도 3월 신입학을 앞두고 일부 어린이집에서는 입소확정기간을 갖고 있습니다. 가정보육을 해서 양육수당을 받고 있는 분들은 어린이집을 보내게 되면 보육료 전환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복지로에서 간단히 전환 신청하는 방법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아동수당 언제까지 받을 수 있는지 만 나이 확인 방법

아동수당 언제까지 받을 수 있을까요? 만 나이 몇 세까지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하여 확인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2016년생인 큰 아이가 매 달 10만 원씩 지급이 되던 금액이 곧 종료가 될 것 같

samul48.tistory.com

 

어린아이들-그림

📌 아이사랑포털 입소대기 점수(순위) 변경 방법.

 

아이사랑포털 입소대기 점수(순위) 변경 방법.

거주하는 지역이 아동의 비율이 높은 곳이라면 임신을 하는 순간부터 걱정해야 하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어린이집인데요. 아이사랑 포털을 통하여 어떻게 대기 신청을 하는지, 순위 점수

samul48.tistory.com

 

어린이집 보육료 전환 신청이란?

정부에서는 영유아 자녀를 키우시는 가정이라면 양육수당과 아동수당 두 가지의 수당이 정부로부터 지급이 되고 있을 겁니다. 이중 양육수당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과 같은 기관에 보내지 않고 가정에서 양육을 하는 분들에게 지급되고 있는 복지 혜택 중 한 가지인데요.

 

가정보육을 하시다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으로 아이를 보내게 되면 양육수당에 해당하는 항목을 어린이집의 경우 보육료 전환 신청을 하셔야 하며, 유치원의 경우 유아학비 전환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만약, 신청시기를 놓치고 입소를 하게 될 경우 보육료 지원이 되지 않아 생각보다 많은 금액을 어린이집에 납부하시게 되니 신청기한을 꼭 지켜서 신청하셔야겠습니다.

 

📌 우리아이 지문등록 방법 확인하고, 등록하세요! 

 

치매 노인 사전 지문등록 신청하기

치매 노인, 아동, 여성, 장애인, 경찰 지원 센터인 안전드림에서는 실종을 방지하고 실종이 발생될 경우 신속히 찾기 위해 지문 사전등록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통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많

samul48.tistory.com

 

가정보육에 어린이집으로 보육료 전환 신청 방법

 

🌈 PC에서 보육료 전환신청하기
🌈 안드로이드 핸드폰에서 보육료 전환신청하기
🌈 아이폰에서 보육료 전환신청하기

 

복지로 홈페이지 혹은 복지로 앱을 통하여 간단하게 보육료 전환 신청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공동 인증서, 간편 인증 등 인증이 필요하니 내가 편한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복지로 홈페이지 바로가기]

 

1. 복지로 사이트(앱)에 접속 후 인증하여 로그인합니다.

 

복지로-보육료-전환-신청-화면1
복지로-보육료전환-신청화면1

 

2. 복지로-메인화면의 자주찾는 서비스-서비스신청을 클릭합니다.

 

복지로-보육료-전환-신청-화면2
복지로-보육료전환-신청화면2

 

2. 복지로-메인화면의 자주찾는 서비스-서비스신청을 클릭합니다.

3. 복지서비스 신청에 대한 필수 동의란에 모두 동의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복지로-보육료-전환-신청-화면3
복지로-보육료전환-신청화면3

 

4. 신청인/대상자 확인에 대상에 클릭, 오른쪽 부분의 하위 서비스에 해당하는 항목에 클릭을 해 줍니다.

  • 보육-장애아 무상보육료
  • 어린이집 만 0~만 2세 기본반은 보통 오후 5시 이전에 하원 하는 아이들입니다.
  • 어린이집 만0~만2세 연장반은 보통 오후 5시 이후에 하원하는 아이들이며 추가 비용이 발생되고, 어린이집마다 운영 여부가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어린이집을 통해 연장반을 운영하는지 확인하시고 체크하셔야 합니다.
  • 어린이집 만 3세~만 5세의 누리과정반.
  • 어린이집 만3세~만5세의 장애아동.

 

복지로-보육료-전환-신청-화면4
복지로-보육료전환-신청화면4

 

5. 보육료 전환 신청을 할 경우 기존에 지급되던 양육수당은 정지가 됨을 알리는 팝업창에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복지로-보육료-전환-신청-화면5
복지로-보육료전환-신청화면5

 

6. 어린이집의 경우 아이 행복카드 혹은 국민행복카드가 보육료 카드로 결제가 됩니다.

  • 임신기간 때 임신 바우처카드를 고운맘 카드로 발급받으셨다면 아이 행복카드 혹은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으셔야 하며, 국민행복카드로 발급을 받으셨다면 해당 카드로 보육료 결제가 가능합니다.
  • 혹시 첫째가 있거나 기존에 어린이집을 보내셨던 분들은 '이미 발급되어 있습니다'라고 표기가 되기 때문에 제출하기를 클릭하시면 완료됩니다.

 

복지로-보육료-전환-신청-화면6
복지로-보육료전환-신청화면6

 

[복지로 앱 바로가기]

1. 핸드폰에서 복지로 앱을 터치 후 인증하여 로그인합니다.

2. 복지로 첫 화면에 서비스 신청을 터치합니다.

3. 영유아-보육료(어린이집)-신청하기 터치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4. 이후의 신청 절차는 복지로 홈페이지 방법과 동일하니 위에 부분을 참고하셔서 신청 진행하시면 됩니다.

 

어린이집 보육료 전환 신청이 완료되면 보통 몇시간 이내로 관할 주민센터에서 전환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문자와 함께 안내전화가 오기도 합니다.

 

📌 아이사랑 포털 입소대기 연장하기와 복구하기

 

아이사랑 포털 입소대기 연장하기와 복구하기

2022년 3월 신입학하는 영유아들의 경우 이미 어린이집에서 확정 안내 전화를 받으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확정을 한 후에도 다른 어린이집의 입소대기를 원하는데 연장하기 시기를 놓쳤다면

samul48.tistory.com

 

참고사항

 

위에서 가정보육을 하다가 어린이집 보육료 전환 신청을 늦게 하는 경우 지원을 받지 못하여 내돈으로 어린이집 비용을 내야하는 경우가 있다고 언급하였습니다.

  • 매월 15일까지 보육료 전환 신청을 하는 경우 해당 월 부터 어린이집 비용을 지원받아 내가 납부할 금액이 없게 됩니다. 
  • 만약 16일 이후에 보육료 전환신청을 하셨다면 다음 달 1일부터 어린이집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입소 일자를 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보이스피싱 차단 앱 시티즌 코난 설치하기.

 

보이스피싱 차단 앱 시티즌 코난 설치하기.

지난 9월 경찰에서는 보이스피싱을 예방하고 차단할 수 있는 앱인 시티즈 코난이란 앱을 출시하고 배포하였습니다. 시티즌 코난앱을 설치해두면 보이스피싱으로 인해 악성코드가 설치될 때 사

samul48.tistory.com

 

 

📌 롯데월드 6월 할인 정보

 

롯데월드 6월 할인 정보

가정의 달 5월 롯데 월드 할인정보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부부의 날 등등 5월에는 가족과 함께 보내는 날들이 특이 많은 달인데요. 그만큼 롯데월드도

samul48.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