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갤럭시 물기감지 해결방법.

by !1111!111 2021. 4. 6.
반응형

현대인의 일상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스마트폰,  특히 화장실에 갈 때나 요즘은 샤워를 할 때에도 유튜브 등을 틀어놓거나, 음악을 재생시켜 놓는 경우도 많은 거 같아요. 그럴 때 일어날 수 있는 사고, 갤럭시 물기 감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불과 10년전만 해도 습기조차도 허락하지 않는 핸드폰들이 많았지만, 요즘 휴대폰은 대부분 방수 기능이 기본적으로 탑재된 상태에서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저부터도 핸드폰과 물기와의 접촉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게 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어느순간, 핸드폰을 충전하려 충전기 선에 연결하는 순간 띵띵 소리와 함께 충전표시는 되지 않고 [물기가 감지되었으니, 충전기를 분리하세요]라는 경고창을 확인하게 됩니다.

물기 감지 경고창이 뜨는 이유.

갤럭시 휴대폰의 물기 감지 경고창은 침수가 되거나, 습기로 인해 충전선을 꼽는 USB 단자에 물기나 혹은 이물질이 묻어 있는 경우 충전으로 인해 스마트폰의 합선이나 프로그램들의 충돌과 오류가 발생이 될 수 있고, 스마트폰의 최후인 메인보드에까지 충격이 가해질 수 있어 이를 사전에 차단시키기 위한 경고창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기 감지 해결방법.

물기 감지 경고창이 있어도, 핸드폰의 사용에는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말 그대로 충전단자가 마를 때까지 충전기를 연결하지 말아라 하는 경고창이기 때문인데요. 다만, 배터리가 충분할 경우 자연적으로 마를 때까지 기다릴 수 있지만 배터리가 부족한 경우에는 충전을 할 수 없어 애매한 상황이 되어 버린답니다.

 

  1. 충전단자에 이물질이나 물기가 묻어있는 경우 면봉을 이용하여 살살 닦아 줍니다. 
  2. 심한침수가 아닌 경우엔 2-3시간 정도면 자연 건조됩니다.
  3. 드라이기의 찬 바람을 이용에 물기를 말려서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위의 방법을 사용하시어, 충전기를 연결했을 때 정상적으로 충전되는 표시가 나타나면 해결이 된 것이니 평소와 같이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물기 감지 창이 사라지지 않는 경우.

혹여,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위에 잠시 언급하였던 메인보드에 이상이 생겼을 수 있습니다. 핸드폰이 켜져 있는 상태라면 꼭 백업을 해 두시고, 휴대폰 A/S센터로 방문하셔서 적절한 조치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백업을 해두시지 않은 상태에서 배터리가 소모되어 휴대폰이 꺼졌는데 메인보드에 손상이 된 것이라면 무수히 많은 수마트폰 속 자료들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무선충전 기능이 있는 갤럭시 스마트폰이라면 물기 감지 경고창이 있어도 무선충전은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