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

갤럭시 휴대폰 강제 종료와 재부팅 하는 방법

by !1111!111 2021. 3. 24.
반응형

최근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갤럭시 일부 휴대폰에서 특정 앱들이 작동이 되지 않고 강제 종료 현상이 나타나는 현상이 발생되면서 강제 종료하는 방법과 강제 재부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셨어요.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그림-썸네일
핸드폰-그림.

예전처럼 배터리가 분리가 되는 휴대폰이라면 휴대폰이 먹통이 되었을 때 배터리를 강제 분리 후 재 장착하는 것만으로도 대부분의 문제가 해결되곤 했었는데요. 최근에 출시되는 휴대폰들은 대부분이 배터리 일체형으로 출시가 되기 때문에 먹통 현상, 흔히 말하는 휴대폰이 벽돌 현상이 나타났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지역 삼성전자 A/S센터 찾기🔻

 

삼성 갤럭시 휴대폰 강제 종료와, 재부팅 하는 방법

같은 삼성 갤럭시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강제종료와 재부팅을 하는 위치가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빅스빅버튼의 유무에 따르므로 갤럭시의 어떤 제품이시든 아래에서 알려드리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에서 안내드리는 휴대폰은 [갤럭시 노트 20과, 갤럭시s 10]입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20] 볼륨 아래 버튼 + 빅스 빅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꾹 눌러줍니다. 동시에 잘 눌렸다면 7초 정도 이후 징~하는 짧은 진동과 함께 휴대폰이 강제 종료되었다가, 다시 켜지면서 자동으로 강제 재부팅이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7초가 지나도 아무 변화가 없다면 두 버튼이 동시에 눌리지 않은 것이니, 다시 한번 시도해주시면 됩니다.

 

[삼성 갤럭시s 10] 오른쪽의 휴대폰 전원 버튼 + 왼쪽의 볼륨 아래 버튼을 같은 방법으로 두 버튼을 동시에 7초 이상 꾹 눌러줍니다. 잘 눌린 것이 맞다면 7초 정도 이후에 징~ 하는 진동과 함께 강제 종료와, 강제 재부팅이 자동으로 시작이 되지 않고, 수동으로 조작할 수 있는 [업로드 모드] 화면이 확인됩니다.

 

갤럭시 물기감지 해결방법.

 

갤럭시 물기감지 해결방법.

현대인의 일상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스마트폰, 특히 화장실에 갈 때나 요즘은 샤워를 할 때에도 유튜브 등을 틀어놓거나, 음악을 재생시켜 놓는 경우도 많은 거 같아요. 그럴 때 일어날 수 있

samul48.tistory.com

 

  1. 업로드 화면 - [Reboot Device] - 전원 버튼 + 볼륨아래버튼 3s라고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설명과 동일하게 다시한번
  2. 전원버튼 + 볼륨 아래 버튼을 동시에 꾹~ 눌러주면 3초 정도가 지나고 자동 재부팅이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갤럭시 s10 같은 경우는 휴대폰 전원 버튼+볼륨 아래 버튼 누른 후 [업로드모드]가 확인 될 경우 전원버튼 + 볼륨아래버튼 3초 정도 눌러주시면 강제 재부팅이 실행됩니다.

 

 

갤럭시 리마인더 기능과 리마인더 뜻.

휴대폰을 처음 구매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앱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기본 설치 어플 중 하나인 리마인더의 기능과 간단한 사용방법과, 리마인더의 뜻을 궁금해하시는

samul48.tistory.com

그래도 안된다면?

만약, 위의 방법을 취했지만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라면 삼성 휴대폰 A/S센터로 가셔서 수리를 받으셔야 하며 이런 경우 메인보드에 이상이 생긴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우리지역 삼성전자 A/S센터 찾기🔻

 

휴대폰이 꺼지거나 멈춰있는 상황에서 메인보드에 이상이 있음을 알게 되고, 메인보드 교체를 하게 되면 내 휴대폰에 있는 자료를 대부분 복구를 할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평소 백업을 해두신 경우라면 메인보드 교체 후에서도 복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끔씩 휴대폰 백업을 해두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갤럭시 리마스터 기능과 사용법에 대해 알아봐요!

 

갤럭시 리마스터 기능과 사용법에 대해 알아봐요!

AI가 스스로 사진을 보정해 주는 기능인 갤럭시 AI 포토 리마스터는 이미지를 분석하여 최상의 해상도와 밝기, 색감, 선명도를 찾아서 보정된 값을 보여주어 잘 못 찍은 사진도 쉽게 살릴 수 있습

samul48.tistory.com

삼성 갤럭시 휴대폰의 백업 방법

  • [휴대폰의 설정 - 계정 및 백업 - 데이터 백업] 순으로 하면 되며, 삼성 갤럭시 휴대폰의 경우에는 구글 드라이브 혹은 삼성 클라우드에 백업을 해 두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삼성 갤럭시 휴대폰의 강제 종료와 강제 재부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임인년 운세 확인 무료 사이트

 

2022년 임인년 운세 확인 무료 사이트

저는 2020년부터 코로나로 인해 모든 시간이 멈춰 있는 듯한 느낌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한데 벌써 2022년 임인년 새해가 한 달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과연 2022년 임인년 새해에는 좀 좋은 일이

samul48.tistory.com

청년 희망 적금 가입 방법 및 미리보기 서비스 이용 방법

 

청년 희망 적금 가입 방법 및 미리보기 서비스 이용 방법

금융위원회는 이자소득 비과세와 저축장려금 등을 통하여 연 9% 금리 수준의 일반 적금과 유사한 효과가 제공되는 청년 희망 적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청년 희망적금 신청 방법과 신청 가능

samul48.tistory.com

 

보이스피싱 차단 앱 시티즌 코난 설치하기.

 

보이스피싱 차단 앱 시티즌 코난 설치하기.

지난 9월 경찰에서는 보이스피싱을 예방하고 차단할 수 있는 앱인 시티즈 코난이란 앱을 출시하고 배포하였습니다. 시티즌 코난앱을 설치해두면 보이스피싱으로 인해 악성코드가 설치될 때 사

samul48.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