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발견

보이스피싱 차단 앱 시티즌 코난 설치하기.

by !1111!111 2021. 10. 26.
반응형

지난 9월 경찰에서는 보이스피싱을 예방하고 차단할 수 있는 앱인 시티즈 코난이란 앱을 출시하고 배포하였습니다. 시티즌 코난앱을 설치해두면 보이스피싱으로 인해 악성코드가 설치될 때 사전에 차단을 해준다고 합니다. 설치방법과 자세한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썸네일

 

🔻시티즌 코난 설치 바로가기🔻

 

👉 안드로이드(갤럭시 사용자)

 

시티즌코난 - 피싱아이즈 폴리스, 보이스피싱, 스미싱 - Google Play 앱

시티즌코난 - 일선 경찰관을 위한 보이스피싱 악성앱 순간 탐지기(구 피싱아이즈 폴리스)

play.google.com

 

👉 ios(아이폰 사용자)

 

‎피싱아이즈

‎피싱아이즈는 제휴금융사와 다양한 유형의 피싱에 대해 공동으로 분석하고 대응함으로써, 이용자들에게 최적의 예방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피싱아이즈는 나의 가족 및 지인의 휴대폰에서

apps.apple.com

 

" 내가 받은 검사 서류가 가짜라고요?"

 

날이 갈수록 교묘해지는 보이스 피싱 사기에 제 주변에서도 소액부터 거액까지 사기를 당하는 분들을 보았습니다. 어떻게 저런 것에 속지? 누군지도 모르는 사람이 보낸 문자의 링크를 겁도 없이 왜 눌러? 라며 이해를 할 수 없다 하지만, 보이스피싱을 당해본 분들이라면 자신도 보이스피싱에 당할 줄 몰랐다며 정신을 차려보니 이미 발생한 일이더라 라는 말씀들을 많이 하십니다.

 

👉 보이스피범의 60프로가 검사사칭! 받은 서류진위확인하기

 

보이스피싱 검찰 사칭서류 진짜인지 알려주는 찐센터 이용방법

날로 심해지는 보이스피싱범들의 수법. 이제는 경찰청, 검찰청등의 공문서까지 위조하여 사기를 친다고 합니다. 검찰청에서는 보이스피싱범들이 보내오는 서류가 진짜인지 알려주는 찐 센터를

pensilli123.tistory.com

 

보이스피싱 차단 앱, 시티즌 코난이란?

 

시티즌 코난이란 앱은 한국형 자연어 분석 기반 전화금융 사기 탐지기로 시민들의 휴대전화에 설치된 악성 앱을 탐지할 수 있도록 개발되어졌습니다. 보이스피싱 범죄자들은 우리 휴대전화에 있는 각종 개인정보들을 가져가는데 시티즌 코난은 이러한 정보를 탈취하는 고유 코드를 식별하여 피싱범들이 사용한 전화번호 리스트를 탐색하고 걸러내기도 합니다.

 

📌 보이스피싱 대처 방법

 

핸드폰 액정이 깨졌어-보이스피싱 대처 방법

요즘 또 한창 엄마, 핸드폰 액정이 깨졌어 인증번호 좀 보내줘라는 보이스피싱이 퍼지고 있습니다. 지금 유행하는 것 같지만 사실은 작년에도 올초에도 한창 돌던 수법이죠. 스미싱의 유형도 돌

samul48.tistory.com

 

해당 앱을 설치해 두면 24시간 프로그램이 돌면서 악성 앱이 접근할 경우 차단을 하게 됩니다. 컴퓨터의 백식프로그램과 같다고 보시면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보이스피싱 사기가 지속되자 경기도 김포경찰서의 이창수 수사과장은 핸드폰에 설치해서 미리 보이스피싱과 관련하여 악성앱이 설치가 되면 차단하고 삭제할 수 있도록 하는 앱에 대한 아이디어를 냈고, 앱 개발업체를 통해 피싱 아이즈 폴리스라는 앱이 출시가 되며 좀 더 사용이 편리하도록 재구성하여 시티즌 코난이라는 앱이 탄생했다고 합니다.

 

📌 보이스피싱, 스미싱 문자 유형 모음

 

보이스피싱, 스미싱 문자 유형 모음

보이스피싱 문자 유형들을 모은 모음집을 경찰청에서 작성하여 배포하였습니다. 이게 스미싱인지? 아닌지? 헷갈리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내가 받은 문자 유형이 보이스피싱을 위한 스미싱

samul48.tistory.com

 

시티즌 코난 설치하는 방법

 

시티즌 코난은 현재 아이폰 사용자는 이용할 수 없으며, 안드로이드 기반의 휴대전화에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시티즌코난을 아이폰에서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래 시티즌코난의 상위버전인 피싱아이즈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티즌코난-앱화면
시티즌코난-앱화면

 

1. 시티즌 코난 설치하기 - 실행하기를 터치합니다.

2. 첫 화면의 악성 앱 검사 버튼을 터치하면 내 휴대폰에 설치되어 있는 악성 앱이 있는지 자동탐지를 시작합니다.

3. 악성 앱의 리스트가 확인된다면 삭제 버튼을 터치하여 삭제를 합니다. 

 

 

시티즌 코난의 경우, 사용자의 편리성을 더 해 조금 간편하게 만들어진 앱으로 더 많은 메뉴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피싱 아이즈 풀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피싱아이즈 풀버전 다운로드하기↙↙

😄 아이폰 사용자
😄삼성전자 휴대폰 사용자 
😄삼성전자 외 휴대폰사용자
  • 내 휴대폰의 악성코드 탐지, 차단, 삭제 기능.
  • 가족 및 지인의 휴대폰에 악성 코드가 설치된 경우 나에게 알림을 받도록 설정 가능.

 

마치며

피싱 아이즈의 간단 버전인 시티즌 코난은 실제로 많은 피싱 사건들을 예방하였다고 합니다. 2016년 1468억 원에 해당하던 사기금액은 2020년 7000억 원으로 어마어마하게 급증하였습니다. 피싱범들의 교묘해지는 수법에 조금이나마 예방할 수 있는 차단 앱을 설치해두시기 추천드립니다.

 

📌 보이스피싱 검찰 사칭서류 진위확인방법

 

보이스피싱 검찰 사칭서류 진짜인지 알려주는 찐센터 이용방법

날로 심해지는 보이스피싱범들의 수법. 이제는 경찰청, 검찰청등의 공문서까지 위조하여 사기를 친다고 합니다. 검찰청에서는 보이스피싱범들이 보내오는 서류가 진짜인지 알려주는 찐 센터를

pensilli123.tistory.com

📌 청년 희망 적금 가입 방법 및 미리보기 서비스 이용 방법

 

청년 희망 적금 가입 방법 및 미리보기 서비스 이용 방법

금융위원회는 이자소득 비과세와 저축장려금 등을 통하여 연 9% 금리 수준의 일반 적금과 유사한 효과가 제공되는 청년 희망 적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청년 희망적금 신청 방법과 신청 가능

samul48.tistory.com

 

📌 캐스퍼도 받는 경차 사면 받는 할인 혜택, 이렇게 많아?

 

캐스퍼도 받는 경차 사면 받는 할인 혜택, 이렇게 많아?

인터넷으로 구매 가능한 자동차인 현대자동차의 캐스퍼는 경형 SUV로, 경차가 받을 수 있는 혜택 총 7가지를 모두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국내에서도 테슬라처럼 인터넷으로 자동차를 구매를

samul48.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