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관련

코로나 신속항원 검사 병원 찾기

by !1111!111 2022. 4. 7.
반응형

코로나 신속항원 검사 병원 찾기에 대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월 11일부터 보건소에서 무료로 시행되던 신속항원검사는 중단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동네 병/의원을 통한 신속항원검사를 통해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게 됩니다.

 

 

📌 우리 지역 신속항원검사 호흡기 전담 클리닉

🔗 서울
🔗 인천
🔗 경기
🔗 부산
🔗 대전
🔗 광주
🔗 대구
🔗 강원
🔗 울산
🔗 세종
🔗 경남
🔗 경북
🔗 전남
🔗 전북
🔗 충남
🔗 충북
🔗 제주
 

 

코로나 신속항원 검사 병원 찾기

3월 14일부터 코로나 신속항원 검사 병원을 통해 전문가용 신속항원을 통해 양성이 나온 경우 확진판정이 되도록 변경이 된 바 있습니다. 보건소에서는 신속항원 검사 후 양성이 나오면 PCR 검사를 통해 확진 판정이 되었는데요. 이제 4월 11일부터는 동네 병/의원을 통한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를 통해서만 확진 판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건소에서 시행하던 무료 신속항원검사는 진행하지 않게 됩니다. 

 

 

신속항원 검사 병원 찾기 >>

 

 

✅ 왜? 보건소 신속항원 검사를 중단하는가?

  • 방역당국은 국내 확진자가 감소세를 보이고 있고, 3월 14일부터 시행하던 동제 병/의원을 통한 신속항원검사 방식이 확대된 점을 고려하여 결정하였다고 합니다.
  • 보건소의 인력은 좀 더 위중증 환자에게 집중한다고 합니다.

보건소 무료 PCR 검사 가능자.

  1. 60세 이상의 고령층
  2. 밀접접촉자와 같은 역학적 관련자등
  3. 신속항원 검사상 음성이나, PCR 검사가 필요하다고 의사의 소견서를 지참한 자등

4월 코로나 생활치료 지원금 및 재택치료 방법

 

4월 코로나 생활치료 지원금 및 재택치료 방법

3월 코로나 생활치료 지원금 및 재택치료 방법과 더불어 3월 14일부터 한 달간 한시적으로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를 통해 양성으로 확인 시 코로나 확진으로 간주하도록 하며 3월 16일 확진자부

samul48.tistory.com

 

코로나 재택치료 생활지원금 지급 기준 및 금액

  • 3월 16일(확진일, 검사일)을 기준으로 나누어집니다.
  • 1인 격리 시 10만원, 2인이상 격리시 15만 원 정액제로 동거가족 5인이 모두 확진 이어도 15만 원만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 사업주에게 지원하는 유급휴가 비용은 1일 4만 5천 원씩 주말 제외 최대 5일까지만 지급합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방법

  • 방문 : 격리 해제 후 격리 통보 문자 + 신분증 + 통장사본 가지고 등본상 주소지의 관할 주민센터로 가셔서 신청 가능합니다.
  • 온라인 접수 : (주민센터마다 상이) 방문이 어려운 분들은 해당 주민센터에 문의하시면 이메일이나 팩스로 지원금 신청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우선 해당 주민센터에 전화하셔서 방문이 어려운데 이메일이나 팩스를 통한 지원금 신청이 가능한지 문의하신 후 신청서를 받아 작성하신 후 신청서+격리 일자가 적힌 문자 캡처본 + 신분증+본인 명의 통장사본을 다시 발송 처리해주시면 됩니다.

마치며.

4월 11일부터 전면 중단되는 보건소 신속항원검사 소식과 더불어 신속항원검사 가능 병원 찾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보건증 발급 병원 찾기

 

보건증 발급 병원 찾기

보건증 발급 병원 찾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음식, 위생에 관련된 일에 종사하시는 분들이나 취업을 하시려는 분들은 보건증이 필요합니다. 요즘 코로나 업무로 인해 보건소는

samul48.tistory.com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신청방법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신청방법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병원비 돌려받기 서비스는 기존에 실비 보험료 청구에 대한 불편함을 개선하여 어느 보험사이던 토스 앱에서 보험료 신청을 하는 서

samul48.tistory.com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하기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하기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하기에 대해 알고계신가요? 운전을 하다보면 도로변에 있는 상점들을 이용하거나 아이들의 등하원을 위하여 잠시 주정차를 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생기곤 합니다.

samul48.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