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19관련

코로나19 확진자 대면 치료 가능한 병원 확인하기

by !1111!111 2022. 3. 30.
반응형

코로나19 확진자도 대면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한다고 보건복지부는 발표하였습니다. 코로나 19 확진자 대면 치료에 대한 내용과 확진자 대면 치료가 가능한 병원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 우리 지역 신속항원검사 호흡기 전담 클리닉

🔗 서울
🔗 인천
🔗 경기
🔗 부산
🔗 대전
🔗 광주
🔗 대구
🔗 강원
🔗 울산
🔗 세종
🔗 경남
🔗 경북
🔗 전남
🔗 전북
🔗 충남
🔗 충북
🔗 제주
 

코로나19 확진자 대면 치료 가능한 병원 확인하기

동네 병원과 의원에서도 코로나 19 대면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방역당국은 추진한다고 합니다. 현재 3월 29일 기준 전국 총 279개의 병원에서 대면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확진자가 증가하며 그에 따른 증상으로 대면진료를 요구하는 사람들이 급증을 하였으며, 확진된 기간 동안 격리를 하며 다른 코로나19 증상 이외의 다른 질병 및 기저질환자들은 대면 진료가 필요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방역당국은 모든 병원과 의원을 대상으로 외래진료센터를 신청하면 별도의 심사없이 신청한 날부터 바로 대면 진료가 가능하도록 합니다.
  • 확진자와 비확진자의 대면진료는 진료시간의 구분, 별도의 공간 활용, 진료를 보는 의료진의 분류가 된 상태로 진료를 할 수 있습니다.
  • 병원급은 3월 30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의원급은 4월 4일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면 치료병원 확인하기

 

 

코로나19 확진자 대면 치료 가능한 병원 목록

3월 30일 기준, 현재 코로나 19 확진자가 대면 진료 및 대면 치료를 받을 수 있는 병원의 목록이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재택치료 외래진료센터는 재택치료 중 필요한 경우 해당 병원에 진료 가능한지 확인 후 대면진료를 하고 있습니다. 대면진료를 받아야 되는 경우에는 해당 병원에 먼저 전화하셔서 진료 가능 여부와 예약을 통해서 진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병원에 방문하실 경우에는 도보, 개인자차, 방역 택시 등을 통해 이동하셔야 하며 대중교통은 이용하시면 안 됩니다. 집에서 바로 병원만 가셔야지, 다른 곳을 경유하지는 것도 안됩니다. KF94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 3월 코로나 생활치료 지원금 및 재택치료 방법

 

3월 코로나 생활치료 지원금 및 재택치료 방법

3월 코로나 생활치료 지원금 및 재택치료 방법과 더불어 3월 14일부터 한 달간 한시적으로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를 통해 양성으로 확인시 코로나 확진으로 간주하도록 하며 3월 16일 확진자부터

samul48.tistory.com

 

재택치료 외래진료센터 명단(22.3.29).xlsx
0.04MB

마치며.

코로나19 확진자 대면치료 가능한 병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동차 보험 마일리지 특약 자동 가입

 

자동차 보험 마일리지 특약 자동 가입

자동차 보험 마일리지 특약이 자동 가입되는 것으로 변경됩니다. 금융감독원은 추가적인 보험료 부담 없이 주행거리를 준수하면 만기 시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음에도 많은 사람들이

samul48.tistory.com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하기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하기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하기에 대해 알고계신가요? 운전을 하다보면 도로변에 있는 상점들을 이용하거나 아이들의 등하원을 위하여 잠시 주정차를 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생기곤 합니다.

samul48.tistory.com

 

서울 안심 소득 신청 방법

 

서울 안심 소득 신청 방법

3월 28일부터 서울 안심 소득 신청이 시작됩니다. 서울시에서는 새로운 복지제도 마련을 위하여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안심 소득 정책을 실시합니다. 이에 추진하는 안심 소득이란 무엇이며 신청

samul48.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