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혜택

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

by !1111!111 2021. 10. 15.
반응형

경차의 혜택 중 하나인 유류세 환급 제도가 없어진가도 하며 말이 많았는데요. 정부는 2023년도까지 2년간 유류세 환급을 더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 1년에 최대 20만 원까지 돌려받는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그림-썸네일
카드그림.

경차유류세 환급 대상자.

  • 경차 유류세 환급제도는 정부에서 경차의 보급을 확대하여 환경적인 요인과 여러 가지 경제적 요인을 해결함과 동시에 서민들의 유류비 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2008년도부터 시행이 되었으며, 모닝, 스파크, 레이, 최근에 출시된 현대자동차의 캐스퍼까지 배기량이 1000cc 미만의 경형 승용, 승합차의 보유자가 이에 해당합니다.
  • 경차 유류세 환급은 1가구에 차량이 경차 1대만 소유하고 있는 경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액 및 환급방법.

  • 휘발유와 경유의 경우 리터당 250원, LPG 부탁의 경우 161원을 환급받을 수 있으며, 환급되는 한도는 연간 20만원 한도로 휘발유, 경유 기준 80L에 해당하는 양입니다.
  • 환급방법은 주유시 유류세 환급카드가 신용카드인 경우 청구할인방식으로 할인 적용이 되며, 체크카드의 경우 할인된 금액이 반영되어 출금됩니다.
 

캐스퍼도 받는 경차 사면 받는 할인 혜택, 이렇게 많아?

인터넷으로 구매 가능한 자동차인 현대자동차의 캐스퍼는 경형 SUV로, 경차가 받을 수 있는 혜택 총 7가지를 모두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국내에서도 테슬라처럼 인터넷으로 자동차를 구매를

samul48.tistory.com

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

유류세를 환급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관련된 유류환급 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지정되어 있는 주관사가 이전에는 신한카드에만 국한되어 있었지만 현재는 신한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 총 3곳으로 확대가 되었습니다.

 

신한카드에서만 독접으로 발급이 되었던 때는 유류환급카드는 유류비를 결제할 때만 사용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변경되어 일반 신용/체크로도 사용을 할 수 있어 카드만의 혜택 또한 동시에 누리실 수 있습니다.

 

1. 신한카드-경차사랑 라이프(혜택확인 바로가기)

신한-경차-사랑-카드
신한-경차사랑-카드

 

2. 롯데카드 - 경차스마트카드(혜택확인 바로가기) 

롯데-경차-스마트-카드-그림
롯데카드-경차-스마트

3. 현대카드-경차 전용카드 (혜택확인 바로가기) 

현대카드-경차전용.

 

마치며.

경차 사게 되면 받는 혜택이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 단연 최고는 유류비 환급이죠. 기름이 거의 없는 상태에서 가득 주유를 하더라도 보통 5만 원 언더로 나오는 것 같아요. 유류세 환급 카드의 선택의 폭도 넓어지고, 거기에 실적에 따라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의 혜택까지 누릴 수 있으니 연간 최대 50만 원 이상의 혜택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캐스퍼의 인기가 한창인 요즘 경차 구매하신 분들은 경창 유류세 환급카드도 함께 발급받으셔서 나라에서 주는 혜택 꼭꼭 챙기도록 하세요. 감사합니다.

 

쏘카로도 이용 가능한 레이 캠핑카 알아보아요!

 

쏘카로도 이용 가능한 레이 캠핑카 알아보아요!

코로나 시대로 들어서면서 집안에서 머무르기를 하던 사람들도 사람이 없는 곳, 우리 가족끼리 바람이라도 쐴 수 있는 곳을 찾으며 캠핑과 차박, 차크닉등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소

samul48.tistory.com

선택약정 할인 통신비 25% 줄이는 방법.

 

선택약정 할인 통신비 25% 줄이는 방법.

스마트폰 기기의 보급화로 인하여 점점 많은 일들을 하게 되었는데요. 기기값도 비싸지만 통신사들의 요금제 또한 한 달에 10만 원은 우습게 나옵니다. 선택 약정 할인 제도를 통하여 요금제 할

samul48.tistory.com

강화도 키즈펜션 봉주르 독채 내돈내산 후기.

 

강화도 키즈펜션 봉주르 독채 내돈내산 후기.

5월은 가정의 달이죠. 여기저기 지출이 참 많은 달입니다. 지출도 지출이지만, 어디 마음 놓고 외출을 하기도 어려운 때에 아이들과 완전한 독채이기에 비교적 안심하고 다녀올 수 있는 강화도

samul48.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