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발견

혹시, 내 차도? 침수차 기준과 확인방법

by !1111!111 2022. 9. 6.
반응형

내차도 침수차일까? 침수차의 기준과 침수차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 전 기록적인 폭우로 인하여 수백 대에 이르는 외제차들이 침수가 되며 강남역 침수차가 이슈였죠. 당시 수도권은 기록적인 폭으로 인하여 정말 많은 차들이 침수가 되었고, 이번 태풍 힌남도로 인하여 침수차가 또 발생이 되었습니다. 

 

 

침수차 기준

 

수도권의 역사적인 폭우의 흔적이 채 가시기도 전에 한반도에서 역대급 태풍이라는 힌남도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제주, 전라도, 경상도 쪽은 심각한 피해를 남겼고 곳곳에 또다시 침수차가 발생이 되었죠.

 

내 차는 침수차에 해당이 되는지? 침수차 기준은 어떻게 될까요?

 

✅ 침수차의 기준은?

 

전문가들이 말하는 침수차의 기준은 자동차 하부가 물에 젖어 엔진이나 변속기까지 물에 노출이 되었다면 자동차로서의 기능을 잃을 정도로 심각한 상황이며, 내 차가 침수가 되어 문안으로 물이 들어와서 자동차 매트가 젖었다면 침수차라고 보면 된다고 합니다. 

 

✅ 침수차는 왜 문제가 될까?

  1.  자동차가 침수가 되게 되면 하부의 철판이 부식이 되어 주행중 소음이 발생하거나 용접면에 문제가 생길 수 있고 엔진이나 기어 변속기 등의 이상으로 정상적인 운행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 이를 인지하지 못하고 운행을 하다 큰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 차량 안으로 물이 들어왔다면 우리가 미쳐 손쓰지 못하는 곳까지 이미 젖어 제대로 마르거나 하지 못하며 장마 폭우로 인한 침수의 경우 흙탕물, 이물질등이 함께 들어오기 때문에 악취가 납니다.

📌 상생소비복권 홈페이지에서 영수증 응모하는 방법

 

상생소비복권 홈페이지에서 영수증 응모하는 방법

3년째 이어오고 있는 중기청의 7일간의 동행축제가 시작되어 있습니다. 9월 1일~ 7일까지 사용한 영수증이 복권이 되는 상생소비복권행사를 진행합니다. 상생소비복권.kr에서 응모가 가능하며 1

samul48.tistory.com

 

침수차 확인 방법

 

곧 이 엄청난 침수차들이 중고차 시장에 풀린다는데 중고차 구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어떤부분을 살펴보아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많은 걱정들이 있으실텐데요. 보험개발원이 무료로 제공하는 카히스토리를 통해서 무료 침수차량 조회도 해보시고, 직접 꼼꼼히 확인하셔서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보험개발원 제공 카히스토리에서 무료 침수차량 조회해보기

 

 

카히스토리

어제 조회된 최대피해 차량 381,632,700원 ( 301누82** )

www.carhistory.or.kr

 

 

✅ 내가 직접 침수차인지 차량 확인하기

1. 창문을 모두 닫고, 에어컨과 히터를 모두 틀어 특이한 악취가 나는지 확인합니다.

2. 차량 내부의 글로브 박스 안 에어컨 필터도 꺼내서 진흙이 껴있는지도 확인해봅니다.

3. 자동차 본넷을 열어 엔진룸 퓨즈박스 안에 진흙, 이물질, 부식으로 인해 녹슨 부분은 없는지 확인합니다.

4. 자동차 내부의 퓨즈박스도 열어서 동일하게 확인합니다.

5. 운전석, 보조석, 뒷좌석 모두 안전벨트를 끝까지 당겨 진흙, 이불질, 곰팡이, 물자국 등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6. 자동차 시트 아랫부분도 기본적으로 살펴보고, 시트를 뒤로 밀어서 볼트나 철 부분에 녹이 있는지도 확인합니다.

7. 연료 주입구 부분도 열어 특이사항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강화도 키즈 펜션 봉주르 수영장 이용한 4번째 방문 후기

 

강화도 키즈 펜션 봉주르 수영장 이용한 4번째 방문 후기

정말 강화도 키즈 펜션 봉주르에 진심인 것 같습니다. 벌써 내돈내산 4번째 방문이며, 이번엔 포스팅에는 이전에 없었던 1년 중 2달 간만 이용할 수 있는 수영장과, 2층 룸 컨디션, 갯벌체험에 대

samul48.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