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혜택

군적금 3:1 매칭 지원금 신청 방법

by !1111!111 2022. 8. 8.
반응형

군적금이라 불리는 장병내일준비적금이 2022년도부터 3:1 매칭 지원금으로 지원 혜택이 확대되어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군 복무를 하며 가입한 군적금 금액의 원금에서 33%를 추가로 국가에서 지원을 해주는 것이며, 최대 금액으로 가입하게 되면 적역 시 1000만 원의 목돈이 생기게 됩니다. 

 

 

군적금 비대면 가입방법 확인하기 >>

 

 

군적금 3:1 매칭 지원금이란?

 

✅ 장병내일 적금 군적금 3:1 매칭 지원금 이란?

 

군적금의 가입 대상은 대한민국 병역의무를 이행하는 현역병, 상근예비역, 사회복무요원, 전환복무자(의무경찰, 의무해양경찰, 의무소방), 대체복무요원등의 분들께서 병역의무를 이행하는 동안 받는 급여를 적립하여 전역 후 사회진출 시 목돈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정책 금융상품입니다.

 

군적금 3:1 매칭 지원금 가입 혜택 

 

군적금의 가입 혜택은 아래와 같으며 복무기간 18개월 동안 월 40만 원을 납입을 하게 되면 전역 시 약 1003만 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각 은행별 5프로 수준의 이자를 제공하지만, 차이가 있으므로 꼭 은행별 제공 이자율을 비교해보시고 가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군적금 이자 비교 >>

 

군적금-가입혜택을-나타낸-그림
군적금-가입혜택

  1. 시중은행 14개의 5%수준의 이자 + 국가지원이자 1 % 총 6%의 높은 수준의 이자 혜택
  2. 이자소득에 관하여 비과세 혜택
  3. 원금의 33%를 정부가 추가로 지원

📌군적금 만기해지 방법

 

군적금 만기해지 방법

장병내일준비적금인 군적금 만기해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병역의 의무를 이행하는 분들의 목돈 마련을 위한 군적금은 각 복무형태에 따라 최소 6개월에서 최대 24개월까지 가

samul48.tistory.com

 

군적금 3:1 매칭 지원금 신청방법

 

✅  신병교육기관에서의 신청 방법

  1. 훈련소, 신병교육대대등의 신병교육기관에서 가입을 하는 경우 담당자가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자격확인서"를 나눠줍니다.
  2. 훈련기간 중에 해당 기관과 업무협약이 맺어진 곳의 은행에서 부대를 방문할 것이며 이때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시고, 처음 받은 "군적금 가입자격확인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 자대배치 후 신청방법

  1. 본인이 행정반의 국방인사정보체계에서 가입자격확인서를 신청하면 각 부대의 인사담당자가 승인 후 출력을 해줍니다.
  2. 휴가나 외출 시 가입자격확인서를 가지고 본인이 희망하는 은행으로 직접 방문하셔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만약 2개의 은행에 가입을 원한다면 2부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 부모님의 대리가입 신청 방법

  1. 가입자격확인서를 발급받아 부모님께 우편발송 등으로 전달합니다.
  2. 부모님 중 한분께서 가족관계 증명서 (주민번호 13자리 필요), 은행 방문하시는 분의 신분증, 가입 자격 확인서를 지참하시고 원하시는 은행에 방문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청년 월세 지원금 신청 방법

 

청년 월세 지원금 신청 방법

2022년 국토교통부에서는 주거비 부담이 큰 청년들을 대상으로 월 20만원씩 12개월간 월세를 지원금 을 8월부터 신청 받습니다. 청년 월세 한시 특별지원 사업인 청년월세 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samul48.tistory.com

 

주의사항

군적금 3:1 매칭 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래 주의사항을 확인하시면 더욱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 전역이 포함된 월에는 군적급이 급여에서 이체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전역일 전까지 직접 계좌에 납입하셔야 합니다.
  • 3:1 매칭금액에 대해서는 22년 1월 납입한 금액부터 원금의 33%에 해당하는 금액을 만기 해지 시 개인계좌로 입금이 되며 최대 3개월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