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발견

닥터피엘 샤워기 필터 단점과 장점-두달 사용 후기

by !1111!111 2020. 10. 13.

여러분 거주하시는 곳의 수돗물은 안전하신가요? 제가 거주하는 곳에선 붉은 수돗물사태와, 수돗물에서 유충 발견까지 수돗물로 인하여 어쩔 수 없이 닥터피엘 샤워기에 필터를 사용하며 느낀 단점과 장점 사용후기에 대해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인천 서구 지역에서는 붉은 수돗물로 인하여 많은 이슈가 되었죠. 가정집뿐만 아닌 공공기관 학교에서까지 사태가 나타나서 일부 학교들이 단축수업을 하기도 하였으며, 당시 아무 문제없다던 지자체에서는 뒤늦게 사태 파악에 나섰지만 해결되는 건 없었습니다. 생수를 보급할 정도로 사태가 심각했어요. 좀 진정되는가 싶더니 유충이 발견되기까지 했습니다. 이런저런 많은 이유로 샤워기에 필터를 장착해서 사용하는 가정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많은 고민 끝에 닥터피엘 샤워기 필터와, 세면대필터, 주방필터까지 모두 장착을 하여 사용하였고 사용한지 대략 한달정도 되어 닥터피엘 샤워기 필터의 단점과 장점에 대해 보여드리겠습니다. 

 

 

닥터피엘 1년 샤워 리필 필터 1차 6p + 2차 2p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닥터피엘 샤워기 필터 단점과 장점.

제가 샤워기에 필터를 장착하게 된 이유는 인천시 수도 관리부에서 수돗물 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음에 따라 상황이 심각하였기 때문에 선택이 아닌 필수였습니다. 거주하는 곳은 지어진지 5년도 안된 곳이었기 때문에 수도관의 노후로 인한 것은 아니었지만, 오래된 아파트, 노후된 아파트 같은 경우엔 묻혀있는 수도관 자체도 그만큼의 세월이 흘렀기 때문에 수도관을 통하여 이물질이 발생된다고 합니다.

 

✅ 닥터피엘 샤워기 필터의 장점.

  • 2중 필터로 눈에 보이지 않지만, 수돗물에 포함되어 있는 녹물, 불순물, 잔류염소(녹물과 불순물들을 제거하기 위해 염소로 약품처리를 합니다.)까지 제거를 해줍니다.
  • 30% 정도의 절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수돗물 속의 중금속 등의 불쾌한 냄새를 제거해줍니다.
  • 세계 아토피 협회에서 품질 인증을 받았습니다.

📌혹시, 내 차도? 침수차 기준과 확인방법

 

혹시, 내 차도? 침수차 기준과 확인방법

내차도 침수차일까? 침수차의 기준과 침수차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 전 기록적인 폭우로 인하여 수백 대에 이르는 외제차들이 침수가 되며 강남역 침수차가 이슈

samul48.tistory.com

 

✅ 닥터피엘 샤워기 필터의 단점.

  • 필터가 소모품으로 지속적인 비용이 추가됩니다. 2~3개월 정도 사용 가능하다고 하고, 색이 변하지 않는다면 계속 사용하셔도 되지만, 노후화된 건물이라면 1주 혹은 2주마다 필터를 교체하셔야 할 수도 있으므로, 지속적으로 발생되는 필터 교체 비용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닥터피엘 샤워기의 필터는 본체에 하나 해드에 하나 총 2개의 필터로 2중 필터의 구조로 되어 있어서 샤워기를 들고 샤워를 할 경우 일반 샤워기보단 무게가 좀 나가는 것이 단점입니다.
  • 마사지 기능이 있는 수압이기 때문에 어린아이들에게는 수압이 좀 세게 느껴질 수 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보이스피싱, 스미싱 문자 유형 모음

 

보이스피싱, 스미싱 문자 유형 모음

보이스피싱 문자 유형들을 모은 모음집을 경찰청에서 작성하여 배포하였습니다. 이게 스미싱인지? 아닌지? 헷갈리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내가 받은 문자 유형이 보이스피싱을 위한 스미싱

samul48.tistory.com

 

 

두 달 사용한 닥터피엘 샤워기의 모습.

 

두달-사용한-닥터피엘-샤워기-본체의-필터모습
닥터피엘-샤워기-본체.

5년 된 건물에서 두 달 정도 사용한 필터의 모습입니다. 다행인지 눈에 보이는 녹 가루 등은 없었지만, 고작 한 달 만에 필터 색이 저렇게 변한 것을 보니 투명하게 보이는 수돗물이 결코 깨끗하지많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닥터피엘 샤워기 필터 교체방법.

닥터피엘-샤워기-필터교체를-위해-분리하는-모습
닥터피엘-샤워기-연결부위.

닥터피엘 샤워기 필터를 교체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샤워기 호수와 연결부위를 돌려서 분리해주신 후 기존 사용하던 필터를 꺼내고, 새로운 필터를 장착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닥터피엘 샤워기의 필터를 두 달여간 사용해보며 느낀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고, 필터 교체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필터 샤워기의 경우 한번 사용을 시작하면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강화도 키즈 펜션 봉주르 수영장 이용한 4번째 방문 후기

 

강화도 키즈 펜션 봉주르 수영장 이용한 4번째 방문 후기

정말 강화도 키즈 펜션 봉주르에 진심인 것 같습니다. 벌써 내돈내산 4번째 방문이며, 이번엔 포스팅에는 이전에 없었던 1년 중 2달 간만 이용할 수 있는 수영장과, 2층 룸 컨디션, 갯벌체험에 대

samul48.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