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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속발견

지방세 납세증명서 민원24에서 발급 하는 방법.

by !1111!111 2021. 2.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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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작년부터 코로나 19로 인해서 가정경제가 힘들어지며 여러 가지의 이유로 대출 신청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에 따른 정부는 이를 우려해 대출규제를 실행하고 있기도 하죠.

 

오늘은 대출신청 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 중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민원 24에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세납세증명서

은행에서는 대출실행을 하게 되면, 빌린 돈과 그 이자를 잘 납입할 수 있는지를 판가름하기 위해 꽤 많은 종류의 서류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는 발급일을 기준으로 국세나, 지방세를 체납하고 있는 사실이 없음을 알려주기 위함입니다.

간혹, 평상시에 들어본 적도 없는 서류를 제출하라고 하면 골머리부터 잡기 마련인데요. 이 서류는 생각보다 간편히 발급 가능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민원 24에서 발급하는 방법.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발급받기 위에서는 포털사이트에 정부24 혹은 민원24로 검색해서 접속 해 주세요.

 

www.gov.kr

 

정부24

 

www.gov.kr

위 링크를 클릭하셔도, 민원24 혹은 정부24에 접속 가능합니다.

 

민원24에 접속 후 메인 화면에서 자주 찾는 서비스를 안내합니다 - 지방세납세증명을 클릭해 줍니다.

 

지방세납세증명에 관련된 민원안내 및 신청화면이 확인되고, 관련된 주요 내용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민원24에서는 지방세납세증명서를 발급 받으실때는 회원/비회원 둘다 신청은 가능합니다.

 

단, 비회원으로 로그인은 가능하나 지방세납세증명서 같은 경우는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 확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공동인증서를 동한 본인 확인이 필요하다는 안내 팝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방세납세증명신청 공란을 모두 채워줍니다.

 

마지막으로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민원24에서 납세사실증명서 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로딩 페이지를 잠시 기다려 주시면 신청하신 납세사실증명서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프린터로 출력하셔서 필요한 곳에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요즘 같은 코로나 시대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발급받으실 수 있으니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여, 방문하여 발급 신청 시에는 본인이 방문하실 경우 신분증 지참하시고 방문하시면 가능하며, 대리인이 방문 시 위임장과 본인 신분증, 방문하시는 분 신분증 지참 후 방문하시면 발급 진행 가능합니다.

 

오늘은, 지방세 납세증명서 민원 24에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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