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광대나물 효능 5가지와, 섭취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1111!111 2021. 3. 3.

안녕하세요.

광대나물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잎의 모양이 광대가 입던 옷 부분과 비슷한 모양을 하였다고 하여 광대나물이라 불리며, 연분홍색의 긴 원형의 투구 모양으로 그 자태를 뽐내는 식물입니다.

오늘은 이 광대나물 효능 5가지를 알아보고, 어떻게 섭취하면 좋은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광대나물이란?

광대나물은 쌍떡잎식물 꿀풀과에 속하며 두해살이 풀입니다. 높이는 평균적으로 30CM 정도이며, 원줄기는 모가 나고 가지를 치며 비스듬히 누워 자라기도 합니다.

잎은 마주나며 아래쪽은 잎자루가 길고 둥글며 위쪽은 잎자루가 없고 톱니가 있는 반원형으로 원줄기를 완전히 둘러싼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꽃은 4-5월에 피며 잎겨드랑이에서 여러 송이가 모여 나오며, 7~8월이 되면 달걀꼴의 흰 반점을 가진 열매가 생깁니다.광대나물의 씨는 싹이 잘 트고 오래 생존하는 식물이며, 한국에서는 햇빛이 잘 드는 비옥한 땅에서 자랍니다.

 

광대나물의 효능 5가지

광대나물은 독이 전혀 없어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약초로 알려져 있으며, 봄부터 초여름까지 연한 잎과 줄기는 나물로 삶아서 섭취하면 그 맛이 매우 좋아 입맛도 살리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식물입니다.

 

 

1. 지혈작용에 효과적이다.

2. 근육이 마비되거나 수족에 마비현상이 있을 시 광대나물 끓인 물을 지속적으로 섭취하여 주면 효과적입니다.

3. 광대나물은 뼈가 부러지거나, 잘 붙지 않을 때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신경통, 관절염, 근육통, 타박상에도 꾸준히 섭취 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5. 결핵성 임파선염이나, 림프절 결핵일 경우 효과적입니다.

 

광대나물은 독이 없는 나물로 알려져 있지만, 증상이 호전이 되면 섭취를 중단하기를 권고하고 있습니다.

 

광대나물 섭취방법.

광대나물의 섭취방법은 줄기의 부드러운 부분만 재취하여 1시간 정도 찬물에 담가 잡내를 제거 후 데쳐서 나물로 무쳐 먹거나, 나물로 무쳐먹거나, 국에 넣어 먹어도 맛이 좋습니다.

또한 광대나물 끓인 물을 드시거나, 말린 광대나물을 분말을 내어 환으로 만들어 섭취하시면 좀 더 편하게 섭취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광대나물 효능 5가지와, 섭취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광대나물은 독성은 없으나, 무엇이든 과유불급입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10~20g이니, 참고하셔서 광대나물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