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발견

올리고당 물엿차이점은 어떤 것일까요?

by !1111!111 2021. 1. 6.
반응형

음식을 조리하며 단맛을 내기 위해 어떤 것을 사용하시나요? 올리고당, 물엿, 설탕, 스테비아 등등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저희집은 아이들이 있어 단맛을 내기 위해서는 쌀 올리고당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올리고당과 물엿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리고당
올리고당

 

😄크로플와플차이점 알아보기.

 

크로플와플차이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아니.. 이 전부터 핫핫핫!! 아주 핫한 크로플과 와플의 차이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와플은 많이 들어보기도 하고, 먹어보기도 했지만 크로플은 조금은 생소하신

samul48.tistory.com

올리고당과 물엿의 차이점

1. 무엇으로 만들었을까?

  • 올리고당은 포도당과 과당이 결합된 형태로 설탕처럼 단맛을 내고 칼로리는 낮아 설탕 대용으로 이용합니다.
  • 물엿은 옥수수를 가공하여 정제 과정을 통해 전분 추줄 후 제조한 것으로 점성이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2. 칼로리

  • 제품별로 상이하나 대략 올리고당의 칼로리는 100g당 190 kal입니다.
  • 물엿의 칼로리는 대략 100g당 290 kal입니다.

3. 사용방법

  • 올리고당은 고온에 오랜 시간 가열하면 단맛을 내는 성분이 사라지지기 때문에 가열을 하지 않는 요리인 나물이나, 무침요리에 적절 합니다.
  • 물엿은 가열을 하여도 단맛이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볶음요리나 구이요리 등에 적절하다고 합니다

올리고당이-들어간-음식-사진
올리고당이-들어간-음식-사진

 

 

올리고당을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올리고당의 올리고는 oligo으로 소량, 결핍이란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이 소량 들어있다고 해석하시면 쉽습니다.

 

 

올리고당 찐후기 확인하기>>

 

 

 

올리고당은 우리 체내에서 유산균이 생존하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프락토 올리고당)

또한, 체내 칼슘 흡수를 도와 성장발육에도 도움을 줄 수 있으니 꾸준한 섭취가 중요합니다.

단, 이 또한 당 이므로 과도한 섭취는 삼가셔야 합니다.

 

 

물엿에 대해서도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물엿은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옥수수 전분으로 만들어집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조청을 만들기 바로 직전 단계의 상태가 물엿인데요. 물엿은 강한 단맛과 점성으로 인해 제과용 또는 음식의 윤기를 내는 용도로 많이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물엿 찐후기 확인하기>>

 

 

 

😄야구르트? 요구르트? 차이점

 

야쿠르트와 요구르트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야쿠르트, 요구르트, 야구르트, 요쿠르트, 요거트 하나의 제품인 것 같지만 많은 이름이 붙어 있습니다. 한때는 야쿠르트 아줌마 요쿠르트 주세요~라는 노래가 있을 정도였는데요.

samul48.tistory.com

 

마치며.

비슷한듯 하지만 많은 차이점이 있는 올리고당과 물엿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단맛을 위해 첨가하여 섭취를 해야한다면 설탕보다는 몸에 좋은 올리고당과 물엿을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보이스피싱 차단 앱 시티즌 코난 설치하기.

 

보이스피싱 차단 앱 시티즌 코난 설치하기.

지난 9월 경찰에서는 보이스피싱을 예방하고 차단할 수 있는 앱인 시티즈 코난이란 앱을 출시하고 배포하였습니다. 시티즌 코난앱을 설치해두면 보이스피싱으로 인해 악성코드가 설치될 때 사

samul48.tistory.com

📌 적금 이자 높은 신협 은행 추천 상품 및 가입방법

 

적금 이자 높은 신협 은행 추천 상품 및 가입방법

신협 중 대청 신협에서 정기예금 특판 상품이 출시되었습니다. 이 상품의 금리는 2.62%이고, 이것을 복리로 굴려 최대 2.65%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 방법과 온뱅크를 통해 가입하는 방법까지 안내

samul48.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그리드형

댓글